넷마블(대표이사 권영식 도기욱)이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과 협업하여 회사 대표 IP(지식재산권)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선보인다.
넷마블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자체 IP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은 샌드박스와 자체 IP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미지=넷마블]이번 파트너십으로 넷마블은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 전문 공간 케이버스(K-verse)에 6x6 규모의 넷마블 IP 랜드를 조성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공간에서 넷마블 대표 IP를 활용한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의 첫 주자로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가 선정됐다. 이 게임은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이 강화됐으며 메타버스 공간을 게임 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출시 이후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에서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세븐나이츠'와 '쿵야' 등 회사의 인기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벤트도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