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준)이 ‘2021 HDCON 해킹방어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AWS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에 실효성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아한형제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사)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 HDCON 해킹방어대회'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박태성(왼쪽부터) 과기부 네트워크정책실 사무관은 권현준, 송수호, 이주호, 강정진 우아한형제들 인프라보안팀과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우아한형제들 인프라보안팀은 구성원 4명(강정진 권현준 송수호 이주호)으로 ‘ㅋㅋ’라는 이름의 팀으로 지난 7일 해킹방어대회 '클라우드 보안 아키텍처 설계 및 운영 방안' 부문에 참가했다.
이들은 AWS(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를 이용한다. ㅋㅋ팀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와 온프레미스(On-Premise, 사내 구축형 데이터)를 이용하며 노하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했다. 클라우드 환경을 도입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실현 가능한 8가지 아이디어를 담아 제안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실무적으로 실제 구현이 가능한 점'이라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