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허동규 기자]

중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인 ‘광군제’로 LG생활건강(051900)이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광군제는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로 11일 그 막을 올렸다. LG생활건강은 알리바바그룹의 주최로 열린 ‘2020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지난해 대비 급등한 실적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티몰 광군제 ‘후 천기단 화현’ 세트. [이미지=더밸류뉴스(LG생활건강 제공)]

12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광군제에서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등 6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15억5천만위안(약 26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비 174% 신장한 성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갱신했다.


‘후’는 광군제 매출이 전년비 181% 상승하며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 순위에서 에스티로더, 랑콤에 이어 3위에 올라섰다. 이로 인해 뷰티브랜드 10억위안(약 1680억원) 브랜드 클럽에 입성했다. 


특히 '후'의 대표 인기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는 티몰 전체 카테고리 중 매출 기준으로 화웨이, 애플에 이어 3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지난해보다 200% 증가한 76만 세트를 판매한 성과다. 게다가 처음으로 뷰티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기초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숨'은 전년비 92% 신장하며, 국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중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오휘' 783%, 'CNP' 156%, '빌리프' 153%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높은 성장을 보였다.


알리바바 11·11 쇼핑 축제 개막. [사진=더밸류뉴스(알리바바그룹 제공)]

광군제의 압도적인 거래량이 LG생활건강의 실적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일간 진행된 알리바바그룹의 ‘2020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은 행사 기간동안 4982억위안(약 83조7972억원)의 총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번 11.11 페스티벌에 참여한 브랜드 중 450여개가 1억 위안(약 168억원) 이상의 총거래액을 기록했다.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인프라는 1초당 최대 58만3000건의 거래를 처리했으며 물류 사업 부문인 차이냐오 네트워크(Cainiao Network)는 11일간 총 23억2000만여건의 물품을 배송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서 라이브 커머스가 주요 마케팅 도구로서의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30개 이상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 1억위안(약 168억원)이 넘는 총거래액을 기록했다.


지앙 판 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 및 티몰 대표는 "지난 12년간 11.11 페스티벌은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축제로 자리 잡았다”며 “알리바바그룹은 지속적으로 디지털 인프라를 고도화하며 더 많은 디지털 경제 비즈니스에 힘을 실어 주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bing7@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2 16:2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