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셀리버리, 바이오유럽서 자사 플랫폼 기술 소개...“기술이전 협의 지속”

  • 기사등록 2023-12-01 14:59: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셀리버리(대표이사 조대웅)가 바이오유럽서 제약사들을 상대로 라이센싱을 진행한다.


셀리버리는 최근 독일 뮌헨에서 열린 ‘바이오유럽(Bio-EU) 2023’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TSDT(약리물질 생체 전송기술) 플랫폼에 대해 소개하고 라이센싱(기술이전)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미지=셀리버리]

바이오유럽은 매년 봄과 가을 2차례씩 전세계의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연구개발 동향 및 신약∙신기술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 추계행사에서는 총 60개국의 2000여 개 기업에서 제약바이오 산업 전문가 등 약 6000명 이상이 참가했다.


셀리버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TSDT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파킨슨병∙알츠하이머병 유전자치료기술, 코로나19 면역염증 펩타이드 치료제 및 RNA(리보핵산) 기반 핵산 치료제 등 자사가 보유한 파이프라인에 대해 소개했다.


회사는 올해 초 글로벌 파트너 제약사의 내부 경영전략 수정으로 인해 라이센싱 논의가 불발됐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올해 초 독점 협상 계약이 해지되면서 복수의 제약사와 라이센싱 논의가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서 협의한 제약사들이 요구한 영장류 뇌독성시험 데이터를 확보한 후 단계적으로 라이센싱을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셀리버리 관계자는 “바이오유럽에 참가한 글로벌 제약사들과 당사의 기술 및 파이프라인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며 신규 라이센싱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됐다”며 “다수의 제약사와 투자사에 공동개발을 조건으로, 영장류 뇌독성시험과 미국에서 임시 중단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의 재개를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뤘다”고 전했다. 이어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영장류 뇌독성시험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임상시험 디자인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수의 바이오 제약 기업들과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하고 공동 개발을 위해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1 14:5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