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그룹, 콘텐츠에서 플랫폼까지 고객 최고 경험 선사... K-콘텐츠 투자 확대
  • 기사등록 2023-05-18 14:52:3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종합미디어사업자로서 K-콘텐츠 투자 확대 및 고객 미디어 이용환경 고급화를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T Customer부문장 강국현 사장이 18일 서울 동대문구 노보텔에서 KT그룹 미디어·콘텐츠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KT스튜디오지니, ENA와 18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노보텔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강국현 KT Customer부문장 사장,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 윤용필 ENA 대표 등 KT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관련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 날 KT는 지난 1년 간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분야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신규 프리미엄 올인원 셋톱박스를 공개했다. KT스튜디오지니는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였고 ‘ENA’로 리브랜딩에 성공한 skyTV는 사업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KT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KT스튜디오지니 등을 통해 12편의 오리지널 드라마를 제작해 ENA채널과 지니TV를 통해 공개했다. ENA는 김태호PD 등과 협력한 '지구마불세계여행', '혜미리예체파' 등 오리지널 예능을 17편 제작해 ENA채널 및 KT그룹 유료방송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중 '이상한 변호사우영우'는 넷플릭스 글로벌 1위 및 ENA채널 역대 최고시청률(17.5%)을 기록했고 지난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KT그룹의 콘텐츠는 글로벌 시장에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칸 국제 페스티벌 초청작 '종이달', LA웹페스트 여우주연상 수상작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등이 넷플릭스, 아마존 등 다양한 해외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KT스튜디오지니의 오리지널 드라마는 지니TV에서 VOD누적 시청건수가 1000만건을 넘는 등 가입자의 중요한 볼거리가 됐다. 오리지널 드라마의 대본집, 오디오북이 밀리의서재로 출시되고 지니뮤직이 OST(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제작에 참여하는 등 그룹 전반의 콘텐츠 선순환 구조를 확립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KT그룹 콘텐츠 분야(KT스튜디오지니, ENA, 지니뮤직, 밀리의서재, 스토리위즈) 매출은 약 5000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분야를 포함한 지난해 KT그룹 전체 미디어매출은 전년도 대비 9% 가량 성장한 4조2000억원으로 2025년까지 5조원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


강국현 KT Customer부문장 사장은 “지난해는 콘텐츠 중심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그 가능성을 확인했다면 올해는 그룹 차원의 본격적인 성장 엔진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며 “KT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플랫폼과 단말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최고의 콘텐츠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8 14:5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