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KSS해운(대표이사 박찬도)이 1분기 매출액 1088억원, 영업이익 229억원, 당기순이익 12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86%, 47.74%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20% 감소했다. 특히 매출액은 1분기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실적 개선 요인으로는 1분기 인도된 신조 VLGC(Very Large Gas Carrier, 초대형 가스운반선)의 실적 상승이 주요했으며, 순이익의 경우 글로벌 금리 상승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KSS해운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KSS해운]

KSS해운은 LPG, 메탄올 등 저탄소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여겨지고 있는 화물들을 운송하는 동시에 선박 연료로 사용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선사다. 지난해 8월에 인도된 VLGC에 이어 올해 상반기 차례로 인도된 2척의 VLGC의 경우 LPG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선박이며, 지난해 10월에 인도된 MR TANKER 역시 국내 최초로 메탄올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선박으로 친환경 운송 선대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회사는 국내 유일한 암모니아 선사로서 수소 수요에 따른 암모니아 생산 및 교역 증가 추세에 발맞춰 청정수소 및 암모니아 친환경 해상운송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암모니아 사업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영업 모델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6 10:4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