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에 나선다.


빙그레는 한국경영인증원(대표이사 황은주)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측 및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으로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전창원(왼쪽) 빙그레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콘코디언 빌딩에서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와 'ISO 45001'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경영방침을 설정 및 시스템을 구축해 실행에 옮기며 국제표준에 적합한 평가를 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안전보건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도와 ‘S-TOP 활동’ 도입으로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S-TOP 활동'은 작업 현장에서의 안전한 행동은 칭찬을 통해 강화하고, 위험요소 발견 시 부서원들 간의 공유 및 개선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7 15:4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