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의 신용평가시스템·리스크관리 노하우·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등이 해외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23일 이집트 신용보증공사(CGCE)와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최원목(가운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지난 21일 대구 신보 본사에서 이집트 신용보증공사(CGCE) 대표단과 상호 협력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지난 20일 열린 해외금융협력협의회 주관 '제7회 국제금융협력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이집트 신용보증공사 대표단은 21일·22일 양일간 신보 대구 본사와 서울 마포 'FRONT1'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이집트 대표단은 신보의 신용보증제도·중소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신용평가시스템 및 리스크관리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또 기업·벤처기업 투자자(VC)·창업기획자(AC)·지원기관 등 스타트업 플레이어들이 교류하고 있는 FRONT1 현장을 돌아보고,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과 디지털 전환사업에도 관심을 보였다.


1억명 이상의 총 인구 중 50% 이상이 30대 이하로 구성된 이집트는 최근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가이며, 중동국 중 유일하게 한국의 제3기(2021~2025) 공적개발원조(ODA) 중점 협력국으로 선정됐다.


지난 1989년 설립된 이집트 신용보증공사는 중소기업 신용보증·금융기관 위탁보증 등을 수행하고 있다. 2017년엔 상호 협력강화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했고, 2021년 2차례 웨비나 연수 실시를 한 바 있다.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집트 정부가 지난 2021년부터 추진 중인 경제개혁 2단계 창업 인큐베이터, 혁신 클러스터 설립, 중소기업 재정지원 등의 사업에 신보의 중소기업·스타트업 육성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3 14:3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