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OK금융, 한국스포츠메세나 문체부장관 표창… "한국 럭비 저변 확대 기려"

  • 기사등록 2023-02-10 17:06: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지난 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3회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에서 회장사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장성민 전 럭비 국가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은 한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회원종목단체 회장사 및 후원사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대한체육회는 공적 기간, 재정기여도, 종목단체 발전 기여도, 국제스포츠경쟁력 강화 기여도, 경기력 향상 기여도 등을 심사해 대한민국 체육 발전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 수상한다.


대한럭비협회가 2015년부터 대한민국 럭비 저변 확대와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 OK금융그룹을 회장사 부문 후보에 추천했다. OK금융그룹은 ㈜제너시스비비큐, ㈜LIG넥스원과 함께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OK금융그룹은 2021년 최윤 회장이 제24대 대한럭비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회장사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럭비 경쟁력 제고 및 저변 확대를 위해 기울인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 2016년에는 대한민국 럭비 꿈나무와 남녀 럭비 국가대표팀 후원을 시작으로 ‘럭비의 인지스포츠화’를 목표로 대한럭비협회의 재정적,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미래 럭비 유망주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조성하고자 ‘OK금융그룹배 럭비 고교동창 노사이드 채리티 매치’를 개최하고 있고 그룹 주요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과 전국 시도럭비협회와 함께 'OK!중·고 럭비 장학금’ 프로그램을 신설해 있는 전국 중·고등학교 럭비부와 지도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읏맨 럭비단은 지난해 열린 제 32회 대통령기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 동호인부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의 성과를 냈고 현재 실업팀 전환을 목표로 제반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전폭적인 행보에 힘입어 LG전자, 신한은행, 프로스펙스, 대상웰라이프 등 28곳의 국내 주요 기업들을 주요 스폰서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0 17:0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