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한종희 경계현)가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제품은 친환경 기능 강화가, 2023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제품은 소비자 맞춤형 기능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다. 열교환기 전열면적을 2배 늘리고 더 커진 실외기 팬과 고효율 모터를 적용해 냉방 효율을 더 높였다.


또 이 제품의 스마트싱스(삼성전자 사물인터넷 플랫폼)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추가로 에너지 사용량을 20%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3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023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는 '맞춤 케어 필터'가 새롭게 도입돼, 소비자 요구에 따라 맞춤으로 필터를 변경할 수 있다. 일반 모델을 구매했더라도 필요에 따라 탈취 강화 필터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탈취 강화 모델의 경우 기존 대비 더 촘촘한 활성탄으로 약 2배 빠르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으며, 스마트싱스의 자동화 루틴 설정 시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맞춰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앞으로도 친환경과 스마트싱스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6 12: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