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한화솔루션(대표이사 이구영) 갤러리아부문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해 전 세계 주요 인사들과 글로벌 현안을 논의한다.

 

김동선 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사진=갤러리아]

김 본부장은 다보스포럼 행사 기간 동안 글로벌기업 CEO를 포함한 정·재계 인사들을 두루 만나 세계 경제위기 극복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분열된 세계에서의 협력’을 주제로 오는 16일(현지시각)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김동선 본부장은 이번 포럼에서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을 점검하고 향후 그룹을 이끌어갈 ‘미래 먹거리를 찾는다는 계획이다. 김 본부장은 포럼 기간 동안 글로벌기업 CEO 및 글로벌 컨설팅업체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협력 방안과 경영전략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식품시장을 중심으로 ‘친환경’ ‘건강’ ‘지속가능성’ 등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관련 기업들과 협업을 모색한다. 김 본부장은 “포럼 이후에도 ‘건강한 먹거리’ 관련 산업을 중심으로 신사업을 적극 발굴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김 본부장은 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국내 유치한 바 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2 12:3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