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뱅크, 장애아 지원 나선다...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전달

-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 각 5000만원 기부

  • 기사등록 2022-12-08 11:53:3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가 장애아동 지원 활동에 나선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한사랑 장애아동 지원사업'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유호범(오른쪽 두번째) 카카오뱅크 내부감사책임자가 지난 7일 경기 광주시에서 진행된 '한사랑 장애아동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한사랑마을'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유호범 카카오뱅크 내부감사책임자 등 카카오뱅크 임직원 3명과 홍창표 한사랑마을 원장, 강귀숙 한사랑장애영아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사랑 장애아동 지원사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중증장애인요양시설인 '한사랑마을'과 장애영유아거주시설인 '한사랑장애영아원' 등을 지원해 장애인에게 건강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카카오뱅크가 전달한 기부금은 중증 발달 장애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와 장애아동의 성장 발달을 위한 체험형 교실 구축 및 지역사회 소통 프로그램, 여행 프로그램 지원 등에 사용된다.


앞서 지난 5일 카카오뱅크는 한국장애인재단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장애 아동∙청소년의 재능 발전을 위한 예체능 활동을 뒷받침해 직업 교육에 치중한 장애인 교육 현실 속 장애 아동∙청소년의 요구에 맞는 문화예술 분야 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공계 장애 대학생을 위한 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 총 5천만원을 기부해 내년 11월까지 이공계 장애 대학생에게 학습비와 진로 상담,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한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8 11:5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