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Software-as-a-Service)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대표이사 김종윤)가 글로벌 항공ᆞ여행 IT 기업 아마데우스와 글로벌 여행ᆞ여가 산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사업 협력 의향서(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

 

김종윤(왼쪽)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프레드 바로우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이 협력체결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서울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데이비드 펠러(David Peller) 야놀자클라우드 수석 부대표, 프레드 바로우(Fred Barou)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 조 최(Joe Choi) 아마데우스 북아시아 온라인 여행부문 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여했다. 양사는 이번 의향서를 기점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힘을 모으고 침체된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해 포괄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먼저, 양사는 솔루션 기술과 노하우, 전문 인력 등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글로벌 여가 환경 확산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호스피탈리티 인프라와 아마데우스의 여행ᆞ항공 검색 및 자동화 기술 등을 연계해 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한 사업 전략 로드맵과 데이터 등을 공유하며 상호 보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각 사가 보유한 숙소ᆞ공연ᆞ레저ᆞ항공 인벤토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이 양사의 플랫폼을 이용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여행ᆞ여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 이 밖에도 플랫폼 간 온ᆞ오프라인 결제 연동, 고객 마케팅 전략 공유, 각 사의 전문 인력 교류를 포함한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상호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4 15:4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