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유플러스, 중소기업과 B2B 신사업 아이디어 공동 발굴 - 공모전 수상 기업 4곳, 개발지원금 1억4000만원 제공... 기획부터 상품 출시까지 협력
  • 기사등록 2022-11-11 14:01:0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B2B 분야에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서며 중소기업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의 기회를 찾는다


LG유플러스는 11일 ‘B2B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출한 4개 기업을 선정하고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택진(가운데)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김영랑(왼쪽) 프라이빗테크놀로지 대표(왼쪽), 윤진성 핏투게더 대표(오른쪽)가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LG유플러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9월 무선을 비롯해 신사업, 빅데이터, 유선, 솔루션 등 B2B 사업 분야 전반에 걸쳐 총 19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선정 기준은 아이디어의 사업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으로 사업 부문, 선도기술 부문, 무선 분야, 신사업 분야 총 4개 영역에서 사업화가 가능하고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출한 기업을 선정했다.


사업부문에서는 ‘U+초정밀측위’를 이용해 ‘고정밀 운동분석 시스템’ 개발을 제안한 ‘㈜핏투게더’가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U+초정밀측위는 이동하는 단말의 위치정보를 센티미터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핏투게더는 축구 농구 등 운동선수의 상세 운동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돕는 고정밀 운동분석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선도기술 부문은 사전에 지정된 통신 경로에 대해서만 무선공유기 및 라우터의 연결을 허용하는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통신서비스’로 보안 강화를 제안한 ‘프라이빗테크놀로지㈜’가 수상했다.


무선 분야는 일회용컵 회수부터 보증금 반환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회용컵 스마트회수기’ 제작을 제안한 ‘정한인프라㈜’, 신사업분야는 모빌리티 기기에 CCTV를 접목해 공장 사각지대를 최소화해주는 ‘산업현장 안전플랫폼’을 제안한 ‘㈜넥스트케이’가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아이디어의 상용화를 위해 기획 단계부터 상품 출시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하고 상품화 후에는 패키지 상품을 제작하는 등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신규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하고 파트너 ‘찐팬’ 만들기 활동을 통해 LG유플러스 B2B 사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1 14:0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