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카드,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 높은 확장성과 보안성 인정받아

- 빠르고 안정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22-11-09 11:31: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빠르고 안정성 높은 시스템 구축해 '레드햇'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롯데카드가 지난 8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22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2022 Red Hat APAC Innovation Awards)’ 시상식에서 국내 수상사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김영삼(가운데) 롯데카드 정보전략실 부실장이 지난 8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22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카드]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이 자사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생산성, 혁신을 향상시킨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총 26개 기업이 수상사로 선정됐고 이중 한국 기업은 롯데카드를 비롯한 2곳이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의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자산매니저’의 기반 시스템을 레드햇의 솔루션으로 구축해 고객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금융기관의 데이터 규정에 민첩하게 대응한 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러 금융기관의 금융데이터가 송·수신되는 서비스의 특성상, 유연한 트래픽 관리와 각 금융기관의 서로 다른 데이터 규정을 통합적으로 준수하는 기반 시스템이 요구된다. 롯데카드는 확장성과 보안성이 뛰어난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로 기반 시스템을 구축해 변화하는 트래픽에 맞춰 성능을 최적화했으며 외부 금융사의 시스템과도 안전하게 통합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9 11:3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