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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세계 종합브랜드 35위...브랜드 가치 173억달러... 글로벌 경쟁력 입증

  • 기사등록 2022-11-03 14:5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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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현대자동차(대표이사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가 모빌리티 패러다임 대전환 상황 속,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달러(약 24조5500억)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 (2005년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 가치 35억 달러)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1년 브랜드 순위 35위, 브랜드 가치 152억 달러)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 (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이미지=현대자동차]

지난 7월 공개된 아이오닉 6는 사용자 중심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18인치 휠, 롱레인지 2WD 기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현대자동차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모빌리티(Metamobility)’를 통해 이동 경험을 가상 세계까지 확장하고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해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구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영역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척해가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다.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월드 지수에 지난해 편입되기도 했다.


orca@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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