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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셀프 건강 솔루션 '케어나우 3.0' 출시... 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진출

  • 기사등록 2022-10-20 11: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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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KGC인삼공사(대표이사 허철호)가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한다. 코로나19 이후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자리잡고 디지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식품업계뿐 아니라 제약, 보험, IT 업종 기업들이 앞다퉈 헬스케어 시장진출에 나서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20일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앱 서비스 '케어나우 3.0'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의 '케어나우 3.0'. [사진=KGC인삼공사]

글로벌 컨설팅업체 보스턴컨설팅그룹에 따르면 2020년 237조원 규모였던 국내 헬스케어 시장 규모는 2030년 45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KGC인삼공사의 '케어나우 3.0'은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토대로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 건강설문, 유전자분석(DTC), 라이프로그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은 물론 식이습관 및 운동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임상의학연구팀과 함께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는 건강설문을 개발해 '케어나우 3.0'에 적용했다. 건강설문은 KCI학술지인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지' 최신호에 게재되는 등 임상학적 근거를 인정받았다.

 

또 미국 국립보건원(NIH),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으로부터 2730만건의 식품-바이오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질병-대사-식품-영양성분 사이의 연관관계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주요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AI 예측 솔루션과도 연동해, 생활습관병과 6대암을 포함한 10개 질환의 4년 내 발병 위험도도 측정한다. 


고객들은 큐레이션 알고리즘으로 도출된 2만5000원 상당의 건강검진 및 질환별 발병 위험도 분석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다 69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DTC)을 런칭 특별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 ‘밸런스 체크’ 기능을 통해 영양성분의 과부족을 관리할 수 있다.


orca@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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