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오트(귀리)의 맛과 영양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를 오픈한다. 8일 서울 성수동에 개장하는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는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와 비건 베이킹 클래스, 포토존, 굿즈도 준비돼 있다. 오트를 활용한 비건 식음료도 선보인다.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는 오트 라떼, 케이크, 크럼블, 쿠키 등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은 전문 셰프와 함께 시그니처 레시피를 개발했다. 모든 메뉴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메뉴다. 오트 음료는 식물성 음료 중 커피나 차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이기도 하다. 유당이 없어 커피나 차의 쌉쌀한 맛이 잘 드러나기 때문인데, 매일유업은 이 점을 살려 커피에 곁들였을 때 가장 조화로운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개발하기도 했다.


서울 성수동 어메이징 오트 카페 전경. [사진=매일유업]

11일부터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열리는 비건 쿠킹 클래스에서는 꼼므크리제, 푸드떼, 에이사, 이로운제과, 모도리, 빵제까지 6곳의 비건 레시피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공개한다. 쿠킹클레스에 참여하면 라자냐, 케이크, 양갱, 스콘 등 메뉴를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 비건 쿠킹 클래스는 사전 예약을 통해 소규모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는 핀란드의 오트밭을 느낄 수 있는 대형 포토존, 디자인 굿즈, 유명 비건 베이커리와 협업해 만든 간식류를 선보인다. 모든 굿즈는 어메이징 오트 카페가 운영되는 11월 6일까지 한 달 동안만 구매할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메이징 오트 카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카페 오픈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어메이징 오트 카페 홈페이지에서는 방문만 해도 100% 당첨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개인 SNS에 어메이징 오트 카페 관련 소식을 공유하는 전원에게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또 성수동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 직접 방문해 직원의 인증을 받으면 100% 오트로 만든 한정 굿즈 ‘오그래퐁’과 어메이징 오트로 구성된 웰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방문 후 개인 SNS에 방문 후기를 게시하는 전원에게 폴 바셋 오트라떼 교환권을, 우수 후기 게시자 10인에게는 VIP 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7 10:4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