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SK증권(대표이사 김신)이 최근 유망 비즈니스로 평가받는 디지털 기술 기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를 위해 업무협약(MOU)에 나선다.


SK증권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명준, 이하 ETRI), ‘에트리홀딩스’(대표이사 윤상경)와 업무협약을 맺고, Digital(디지털) ESG 분야 유망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김신(왼쪽) SK증권 대표이사가 24일 디지털 ESG 투자조합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김명준(가운데) ETRI  원장, 윤상경 에트리홀딩스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증권]

세 기관은 지난 3월부터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Digital ESG 유망기업 발굴·투자를 위한 공동 투자조합 운영, 공동투자 기업에 대한 투자 연계 R&D(연구개발) 등 성장 프로그램 지원, 연구 인프라 및 기술지원, 후속 투자유치·기업공개·인수합병 지원 등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고,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ETRI는 디지털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CDMA(코드분할다중접속), LTE-A 등 이동통신 기술 개발 및 총 9256개의 기술을 민간에 이전해 창업 벤처 생태계 성장을 이끌어왔다. 에트리홀딩스는 ETRI가 100% 출자한 기술사업화 전문 투자기관으로 투자와 R&D 등 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ETRI 기술 실시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와 성장을 도와 왔다. 


SK증권은 지난해 환경부로부터 탄소배출권 시장조성자, 자기매매증권사로 지정됐고 기후금융본부 등 ESG 사업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하여 기후변화 대응 사업에 대한 투자, 자문 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증권은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로서 지난해 신기술투자본부를 신설하고 1년 남짓한 기간에 약 2300억원의 투자재원을 마련해 61곳에 투자하는 등 성장자금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4 16:4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