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대표이사 이태화 오광근)가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의 성장세를 기반으로 해외 B2B(기업간 거래) 영업을 강화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에 나선다.
앱코는 인기게임 콜라보 전략으로 글로벌 게이밍기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과 게이밍기어 제품 개발 협업을 확대해 해외 시장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기출시한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 제품의 해외 B2B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현재 유럽 판매 인증 절차를 준비하는 등 콜라보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앱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블리자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 제작 참여를 비롯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를 출시한 바 있다.
게이밍기어 전문기업 앱코는 해커(HACKER), 콕스(COX) 등 유명 게이밍기어 브랜드를 통해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게이밍 의자, PC케이스 등 게이밍기어 및 PC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그린 스마트스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충전보관함 사업 부문에서도 상반기 약 131억원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하며 성장성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