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나무, ‘UDC 2022 무료강좌·방구석 토크’ 참가 모집... 500명 선착순 - ‘무료강좌’, 예비 개발자 멘토링 프로그램 ‘방구석 토크’ 진행 - ‘현장전시’, ‘NFT갤러리’ 블록체인 서비스 체험
  • 기사등록 2022-08-02 09:10:4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가 블록체인 대중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두나무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 부대행사로 특별 프로그램 4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사전 프로그램 2종(무료강좌, 방구석 토크)과 현장 프로그램 2종(현장전시, NFT갤러리)으로 구성됐다.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두나무]

오는 17일 개최되는 ‘UDC 2022 무료강좌’는 최신 블록체인 트렌드를 살펴보는 토크 콘서트다. UDC 2022 세션 키워드인 NFT(Non-fungible token), 메타버스, 웹 3.0 등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으로 뇌과학자이자 과학크리에이터인 장동선 박사와 크립토 유튜브 ‘알고란’의 고란 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무료강좌는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2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500명 선착순 마감이다.


오는 31일 개최되는 ‘d·camp(디캠프)와 함께하는 방구석 토크’는 예비 개발자를 위한 공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디캠프는 국내 최대 규모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청년세대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여 목적을 수행된다.


'방구석 토크' 멘토로는 오재훈 람다256 블록체인 연구소 최고기술책임자(CTO), 문성식 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개발팀장, 양주찬 두나무 레벨스(Levvels) NFT 마켓 플레이스 개발팀장이 참여해 실무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질문을 접수하면 된다. 두나무는 사전질문 접수자 중 20여명을 추첨해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예비 개발자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프로그램인 무료강좌와 방구석 토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두나무는 UDC 2022가 열리는 다음달 22일과 23일 양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 5층 로비에 기업을 위한 현장전시 공간을 조성한다. 참가자들은 현장전시에서 블록체인 서비스가 어떻게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상에 편리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다.


참가 희망 기업은 오는 17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기업은 두나무 내부 검토를 거쳐 8월 중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NFT 작품을 감상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BPEX 5층 로비에 마련되는 NFT 갤러리에서는 만능 크리에이터 구준엽 작가를 포함하여 15명의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동안에는 펭수를 제작한 한결 EBS 아트 디렉터와 파인아트 계의 대가인 김남표 아티스트가 직접 도슨트를 진행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2 09:1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