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교보증권(대표이사 박봉권 이석기)이 동남아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교보증권은 해외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고자 ‘동남아시아 디지털혁신펀드’를 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해외 스타트업 투자 펀드 결성으로 교보생명보험그룹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해외진출을 통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동남아시아 디지털혁신펀드’는 싱가포르 가변자본기업(VCC) 제도에 따라 신설된 기업구조 투자펀드로 목표 펀드 규모는 최소 5000만 달러에서 최대 7500만 달러로 운용되며 투자기간은 5년이다.


서울 여의도 교보증권. [사진=더밸류뉴스]

교보증권과 함께 일본 SBI 홀딩스의 동남아시아 투자를 담당하는 ‘SBI벤캐피털’과 싱가포르 소재 난양공과대학교(NTU)의 자회사 ‘NTUitive’가 공동업무집행조합원으로 펀드를 운용한다.


교보증권 등 파트너 3사는 운용 전문지식, 광범위한 산업 네트워크를 통해 동남아시아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투자기업들의 성장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투자대상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와 인도, 방글라데시 등의 남아시아 소재 초기 스타트업이다.


주로 핀테크, 헬스케어(건강), 인프라테크(물류), 에드테크(교육), 아그리테크(푸드서비스) 등의 기술중심의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한편 올해 초부터 교보증권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비대면 영어수학 학습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여가활동 ‘프렌트립’, 원격환자 모니터링 ‘씨어스테크놀로지’, 도서추천 ‘라이앤캐처스’ 등 9곳에 투자를 진행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9 14:3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