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해 임시 거주지, 긴급 생필품 등을 지원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20만달러(약 2억5000만원) 규모의 긴급구호 성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우크라이나는 도시의 주요 시설 파괴로 전기, 물 등 필수 물자와 의료용품을 포함한 생필품의 공급이 차단돼 있다. 이에 많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폴란드, 루마니아 등 인근 국경국가로의 피난을 떠나고 있다. 유엔은 이번 사태로 400만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전체 난민의 절반에 가까운 150만명의 어린이들이 기본적인 교육은 물론 생계 및 의료 지원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진=더밸류뉴스]

이에 신한금융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국내 민간단체를 통해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폴란드 지역의 아동 및 여성 피난민 약 2만4000명을 위한 임시 숙소를 제공하고 숙소에 머무는 동안 필요한 식량 및 위생용품 등의 긴급 생필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7일부터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피해 기업을 대상으로 총 3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함께 기존 대출의 분할 상환금에 대한 분할 상환 유예 및 만기 연장, 최고 1.0%p 대출금리 감면 등의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보다 앞선 2일부터는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금융애로 신고센터’를 설치해 피해 기업의 금융애로 사항을 접수하고 대금 결제 및 환율 관련 상담 등을 통해 경영난 완화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7 08:3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