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탐방] SK렌터카, 라면집 오픈하다...서울 익선동 '진짜 다이렉트 라면집'

- 서울 종로구 '한옥보전지구' 익선동에 라면집 1개월 운영... 뉴트로 컨셉

  • 기사등록 2021-12-15 11:07:2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안녕하세요. SK렌터카 홍보팀 이성범 매니저입니다. SK렌터카가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라면집(팝업 스토어)을 열었습니다. 고객에게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한 달간 무료로 라면을 제공합니다..."


이달초 기자에게 쏟아지는 이메일 보도자료를 검색하다가 문득 눈길을 멈추게 하는 내용이었다. 렌트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라면집을 열었다? 그리고 공짜로 라면을 제공한다?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했다는 '그 집(라면집)'을 찾아 나섰다. 


◆ 라면 냄새 솔솔, 서울 익선동 '다이렉트 라면집' 


익선동은 촘촘한 골목과 고풍스러운 한옥이 어우려져 '첨단 메트로폴리탄' 서울 도심의 오아시스 같은 풍경을 갖고 있다. 2018년 한옥보전지구로 지정됐다 .  


뉴트로 감성을 만끽하는 관광객들과 섞여 골목을 누비다가 라면집 간판을 발견했다. 가게 이름은 '진짜 다이렉트 라면'.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한 SK렌터카 '진짜 다이렉트 라면집'. [사진=더밸류뉴스]

아담한 대문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은근히 설레임과 호기심이 '발동'했다. 


전통 자개장, 고풍스러운 벽지로 장식된 공간을 은은한 네온이 비추는 가게 내부가 눈에 들어왔다. 언뜻 라면 가게인가 싶었지만 라면 냄새가 솔솔 풍겨 나오는 것을 보니 라면 가게임이 분명했다. 원래 카페로 운영돼온 곳을 팝업 스토어로 운영하기 위해 내부 구성을 그대로 유지한 채 대여했다고 한다.


SK렌터카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사진=더밸류뉴스]

테이블은 고풍스러운 목재 의자에 하얀 빈티지 레이스 식탁보를 사용했고 빨간색 네온사인으로 매칭했다. 흰 셔츠와 검정 바지 유니폼을 착용한 서빙 직원의 첫 인사말은 "안녕하세요 SK렌터카입니다"였다. 


SK렌터카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에 손님이 입장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가게에서 만난 SK렌터카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채택함과 동시에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에 맞춰 이번 이벤트를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 '진짜 다이렉트 라면' 단일 메뉴... 토핑은 계란, 치즈, 떡 선택


테이블에 착석하자 서빙 직원이 라면 토핑을 안내해줬다. 메뉴는 ‘진짜 다이렉트 라면’ 한 가지이다. 그렇지만 계란, 치즈, 떡 세 가지 토핑 중 자신의 기호에 맞는 1가지 재료를 라면에 추가할 수 있다


‘진짜 다이렉트라면’은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을 베이스로, SK렌터카 자체 개발 양념을 가미했다.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추가 제공하고 일반 라면을 원한다면 자체 개발 양념 없이 진라면을 제공했다.


SK렌터카 ‘진짜 다이렉트 라면’. [사진=더밸류뉴스]라면은 생각보다 맵지 않았다. 된장향이 가미된 ‘진짜 양념’을 첨가해 국물에선 은은한 된장향이 담겨 있었다. 송송 썰린 파가 고명으로 듬뿍 들어가 면만으로는 아쉬운 아삭한 식감도 채워줬다. 오뚜기 라면답게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도 국물과 잘 조화됐다. 라면의 매운 맛을 진정시켜주는 보리차가 준비돼 있었는데 뉴트로 감성에 맞게 1980~1990년대 델몬트 사의 주스병과 비슷한 유리병에 담겨 있어 보리차를 마시며 추억을 돌이켜볼 수 있었다.


◆ '라면 조리' 짧은 시간에 '다이렉트 견적' 체험 


이 라면집의 포인트는 라면이 조리되는 짧은 시간의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 체험이다. 

팻말에 그려져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다이렉트 견적 서비스 페이지로 연결된다. 해당 페이지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차량을 선택하면 세부 사양을 구성할 수 있다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 스크린샷. [사진=SK렌터카 홈페이지] 

원하는 색상과 옵션을 고르면 계약 기간, 약정 주행거리, 운전자 범위, 대물 보험, 초기납입금만 구성하면 견적서를 볼 수 있었다. 정말 라면이 나오기 전에 '다이렉트'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었다.


라면을 맛있게 먹고 나니 그 유명한 '달고나 게임'이 준비돼 있었다.  


SK렌터카 ‘진짜 다이렉트 라면' 달고나 체험. [사진=더밸류뉴스]

SK렌터카의 이번 라면집 이벤트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마케팅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으면서 마케팅의 본질을 구현한 올해의 성공 마케팅'일 것이다.  


SK렌터카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본인 계정에 ‘#SK렌터카다이렉트’, ‘#진짜다이렉트라면집’을 태그한 게시물을 담당 직원에 보여주면 선착순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SK렌터카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가 진행되고, 주간 이벤트로는 달고나 뽑기, 30초 캐리커쳐, 크리스마스 엽서 쓰기, 연말연시 캘리그라피 등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은 이달 12월 한달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5 11:0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