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대표이사 박수근)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02억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94.9%, 342.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엔비티 로고. [사진=엔비티]
호실적을 기록한 엔비티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563억원으로 전년비 90.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누적 영업이익 역시 14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당기순손익은 2억원으로 전년비 적자전환했다.
엔비티 측은 올해 매분기 최대 실적 행진이 이어진 배경으로 당초 예상치를 상회하고 있는 B2B 신사업군 ‘애디슨 오퍼월’의 성장 가속화를 손꼽았다. 무엇보다 매 분기마다 대형매체사를 중심으로 한 제휴업종 확장이 이어진 만큼, 오퍼월 업종 특성상 초기 네트워크 구축 비용 소요 이후 점진적인 수익성 강화가 예정대로 효율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엔비티는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포인트 에코 시스템’ 기반의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