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윤주 기자 ]

[편집자주 : 버핏연구소는 전일 증권사 리포트 가운데 내용이 충실하고, 현재 주가와 목표 주가의 차이가 높은 종목을 제시한 곳을 선별해 ‘전일 베스트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시간에 쫓기는 투자자 분들을 대신해 하루에도 숱하게 쏟아지는 증권사 보고서들을 꼼꼼하게 정리해 효과적인 성공 투자의 길을 안내하겠습니다]

[버핏연구소 정윤주 연구원] 26일 발표된 증권사 보고서 가운데 ‘베스트 리포트’는 한국투자증권 유종우, 김정환 애널리스트의 ‘하락의 끝이 머지 않았다’이다.

유종우, 김정환 애널리스트는 이 보고서에서 LG디스플레이(034220)의 ‘LCD TV패널가격 하락은 내년 1분기 중에 멈출 전망’이고, 패널수급 안정화 될 수 있다며 목표 주가 5만 8000원의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27일 오전 11시 21분 현재 주가는 2만 9400원이다.

LG디스플레이는 TFT-LCD, LTPS-LCD 및 OLED 등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및 관련 제품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LG디플

[출처: 버핏연구소, 사업보고서]

 

다음은 보고서 요약.

- 4분기에는 대형 OLED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적자폭 축소가 예상.

- 아이폰8/+ 수요가 예상보다 약세를 보이면서 4분기 LTPS LCD패널 출하량이 감소할 전망. LTPS LCD패널 매출액 감소는 내년에도 지속.

- 하지만, 플렉서블 OLED패널 출하량이 2018년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면서 LTPS LCD패널 매출액 감소를 상쇄. 모바일사업 매출액은 4% 감소에 그칠 전망.

 LG디

[출처: 한국투자증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27 11:3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