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인공지능) 전문기업 미디어젠이 LLM 기반의 AI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신규 사업 분야에 스마트팩토리 적용처 확대에 나선다.


미디어젠은 에프원소프트와 스마트팩토리 AI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미디어젠, 스마트팩토리 AI 솔루션 고도화 나서...에프원소프트와 MOU송민규(오른쪽) 미디어젠 대표는 17일 미디어젠 R&D 센터에서 오승호(왼쪽) 에프원소프트 대표와 AI 대형언어모델(LLM) 협력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미디어젠]

에프원소프트는 약 17년 업력을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AI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반도체, 모빌리티, 화장품,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팩토리에 AI를 접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빌리티와 식품생산 공정에서 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에 특화된 AI 시스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LLM 기반의 AI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신규 사업 분야까지 스마트팩토리 적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양사의 영업 및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미디어젠 관계자는 “제품 불량검사 시간 단축 및 생산 원가 절감에 더해 AI를 활용한 수요 예측, 원부자재 재고 관리까지 가능해질 것”이라며 “구매 솔루션, 설비 최적화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미디어젠은 자체 개발 LLM '미라지(MIRAGE)'를 정식 출시했다. 미라지는 특정 언어 모델 기반이 아닌 라마2(Llama2), 젬마(Gemma) 등 다양한 언어 모델의 풀을 생성해 출력한다. 추가 모델이 출시되면 내부 모델 풀 추가만으로 고객사 환경과 수요에 맞는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7 14:0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