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수능까지 50여일 남은 수험생들을 위해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동국제약은 2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수험생들에게 집중력 및 기억력, 기력 회복, 구내염 개선, 그리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소개했다.


동국제약, 수능 50일 앞두고 수험생 건강관리 제품 선봬동국제약의 수험생 건강 관리 제품. [이미지=동국제약]

'메모레인'은 기억력∙집중력 개선제이다.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능효과를 입증받았다.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 시 작업기억(working memory)과 장기기억(long-term memory)을 포함한 여러 측면에서 기억 품질지수가 위약군과 비교해 유의미하게 향상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2주 휴약기 동안에도 인지기능 개선이 유지됐다.


'메가센타액'은 주성분 자하거엑스 외 체내 에너지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4종(B1, B2, B3, B6)을 함유한 자양강제로 허약체질, 병후의 체력저하, 식욕부진, 영양장애 개선에 효과가 있다. 피로하거나 기력이 떨어지는 경우 체력 충전을 돕는다. 특히 메가센타의 주원료인 ‘자하거’는 인태반의 한의학 용어로, 동의보감과 본초강목 등에서도 약효를 인정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피로회복, 조직회복 작용을 돕는 성분이다.


‘오라메디’는 타액이 많은 구강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연고 제형의 구내염 치료제로, 강력한 항염 작용과 우수한 유지력으로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또 입병 비타민 오라비텐(정제)은 활성형 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10종과 항산화 비타민 C, E 및 미네랄 등을 추가로 함유해, 누적된 피로로 구내염을 겪는 수험생들에게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에키나포스 프로텍트정'은 스위스 A.Vogel 사에서 재배한 국화과 식물 에키나시아를 사용한 일반의약품 감기약으로, 항바이러스, 면역조절, 항염∙항균의 세가지 약리작용을 한다. 감기 증상을 치료하는 천연물 성분의 감기약으로 졸음을 유발하지 않고, 부작용이 적어 수험생들이 복용하기에 적합하다. 1정에 에키나시아 푸르푸레아에서 추출한 허방팅크 1140mg과 뿌리팅크 60mg이 함유돼 있는데, 에키나시아 푸르푸레아는 과거 북미 원주민들이 감기나 상처치료에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24 17:4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