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JT저축은행, 제3회 대국민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경기권역 확대 시행... 11월까지

  • 기사등록 2023-10-04 16:34:1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JT저축은행(대표이사 박중용)이 업계 처음으로 진행해 온 대국민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JT저축은행는 오는 11월까지 2달 간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이 제3회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미지=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지난해부터 경기권역으로 확대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도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진행된다.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청 소속 산하 기관으로 아동학대 대응 전문인력 양성, 아동보호서비스 질적 향상 지원, 민관 아동학대 공동 대응 및 광역단위 아동보호체계 구축, 고난도 심리서비스 품질 강화 등의 업무를 수행 중이다.


JT저축은행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공식 인증 SNS 계정을 적극 활용해 주요 활동을 펼쳐갈 방침이다. 아동학대문제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행위 예방에 대한 컨텐츠, 아동학대 관련 최근 사례와 개정 법률 등을 담은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SNS 컨텐츠의 좋아요와 공감, 댓글, 공유하기 등 대국민 참여 규모에 맞춰 기부금을 적립해 경기도 피해 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가 많을수록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후원 규모도 함께 늘어난다.


지난해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활동으로 모금된 후원금 3000만원은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60명의 피해 아동 및 학대행위자의 심리검사와 상담 치료,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및 지자체 보호 전담요원에 대한 교육 지원 및 교육자료 제작 등으로 사용됐다.


이외에도 JT저축은행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본점 영업점을 비롯한 전라도 광주, 목포 지점 내 캠페인 안내 포스터와 배너 등을 비치해 내방 고객들에게 캠페인 활동에 대해 안내한다. 아울러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과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베이비 페어 박람회 등에서 홍보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04 16:3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