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유니버스, 日 '스튜디오Z'와 양해각서 체결…"글로벌 IP 활용 세계 시장 진출"

  • 기사등록 2023-06-28 14:02: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가 글로벌 기업들과 잇달아 협력 관계를 맺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게임, 메타버스, AI(인공지능) 등의 시장 선도에 나선다.


원유니버스는 일본 게임 전문기업 ‘스튜디오Z’와 공동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됐다.


최원종(왼쪽부터) 원유니버스 CBO가 지난 27일 호치민 쉐라톤 호텔에서 우스이 스튜디오Z 개발 디렉터, 김도경 원유니버스 CPO, 요시하라 스튜디오Z 비즈니스 디렉터와 화이팅하며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원유니버스]스튜디오Z는 도쿄 거래소에 상장된 글로벌 IT 기업 ‘크루즈(CROOZ)’ 그룹의 100% 자회사로 그룹 내에서 게임 관련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회사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엘레멘탈 스토리’는 지난 2020년까지 일본 내 누적 다운로드 1,200만명을 기록했다. 또 일본의 인기 만화인 ‘헌터x헌터’와 ‘샤먼킹’ 등 인기 IP(지식재산권)를 이용한 다양한 스마트폰용 게임을 개발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일본 IP를 활용한 게임의 개발, 서비스의 공동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튜디오Z는 경쟁력 높은 일본 글로벌 IP의 상품화 기획 개발을 맡는다. 원유니버스는 CG(컴퓨터그래픽) 전문성과 해외 시장에 대한 서비스, 개발 기술력을 활용해 글로벌 IP 게임 사업의 동맹 관계를 이어나간다. 구체적인 프로젝트의 윤곽은 빠르면 연내 대중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원유니버스는 지난 5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버스 솔루션 기술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협력을 통해 두 기업은 △메타버스 인프라 내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클라우드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이용자 데이터 분석 등 메타버스 솔루션에 대해 협력한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Z의 모회사인 크루즈 주식회사는 종합 인터넷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본 기업이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 샵리스트(ShopList)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 2000억원 이상 꾸준히 달성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8 14:0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