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 참가자 모집... 16일까지 -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 8월부터 지역별 예선 - 월드 파이널 개최지 선수 1인 월드 파이널 출전 어드밴티지 제공
  • 기사등록 2023-06-02 15:36:1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컴투스(대표이사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SWC 2023)’의 월드 파이널 개최지를 태국 방콕으로 확정하고 올해 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의 월드 파이널 개최지를 태국 방콕으로 확정하고 올해 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다. 국내외 실력자 간 대전 기회와 정상급 매치의 관전 재미를 제공하고 있고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본선과 월드 파이널까지 전 세계 소환사들의 응원과 함성이 함께하는 e스포츠 축제로 펼쳐지고 있다.


올해 대회 참가 신청은 이달 19일 오후 4시(한국 시각 기준)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24과 시즌 25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를 선발하고 8월부터 지역별 예선을 진행한다.


예선 참가자는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에서 각 16명씩 선발하고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한국’, ‘기타 동아시아’, ‘일본’, ‘동남아&오세아니아’ 등 4개 조로 나눠 각 8명씩 총 32명을 선발해 지역컵 출전자를 가린다. 중국 별도 선발전은 8월 5일 심천에서 오프라인으로 첫 실시하고 월드 파이널 진출자 1명을 뽑는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오픈 퀄리파이어’를 도입한다. 오픈 퀄리파이어는 월드 파이널 개최 지역에 월드 파이널 출전권 1장을 어드밴티지로 지급하는 제도다. 해당 지역 출신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성적에 따라 상위 8인을 선발, 예선에 앞서 싱글 토너먼트 형식으로 1명의 승자를 가려 월드 파이널 직행 자격을 부여한다. 탈락한 선수들은 이후 진행될 지역 예선으로 재도전할 수 있다.


지역컵 및 월드 파이널 개최지도 공개됐다. 유럽컵과 아메리카컵, 아시아퍼시픽컵은 각각 프랑스 파리, 미국 로스앤젤레스,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고, 월드 파이널은 11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오픈 퀄리파이어 제도로 태국 선수 한 명이 결승전에 직행함에 따라 태국이 포함된 아시아퍼시픽컵에서는 기존 세 명이 아닌 두 명의 선수가 월드 파이널 참가 자격을 얻게 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2 15:3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