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팡, ‘반품마켓’ 론칭 3개월만 이용자 35%↑... '환경·합리적 소비' 인기 견인 - 반품 상품 쿠팡이 직접 검수... 새상품과 동일 A/S
  • 기사등록 2023-06-02 12:00:1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최근 환경을 생각하고 낭비를 줄이려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반품제품 구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은 반품제품 전문관 ‘반품마켓’ 구매 고객 수가 론칭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쿠팡 반품제품 전문관 ‘반품마켓’ 구매 고객 수가 론칭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 [사진=쿠팡]

'반품마켓'은 쿠팡에서 판매됐다가 반품된 상품을 회사가 직접 검수해 다시 판매하는 코너다. 쿠팡은 포장 상태, 구성품 검수, 외관 상태, 작동 테스트 등의 검수 절차를 진행해 4가지 등급(미개봉, 최상, 상, 중)으로 나눠 판매한다. 새 상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30일 내 반품이 가능하고 가전제품은 새상품과 동일한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스 개봉, 미세 흠집 등 사용상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반품마켓 페이지에서는 25% 이상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상품과 쿠팡의 추천템, 반품마켓 인기 상품을 따로 모아볼 수 있다. 특히 전자제품·컴퓨터 및 디지털 상품은 최대 40%까지, 여성 및 유아 의류와 신발은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고가의 인기 전자제품은 기존 금액보다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휴대폰, 주방가전, 청소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등이 특히 인기”라며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예산과 선호도에 따라 새로운 상품과 반품 상품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반품마켓의 인기 비결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쿠팡 반품마켓 관계자는 “지난 2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로 시작한 반품마켓은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운영 중”이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분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테마 페이지를 신설해 사고 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여졌던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현재보다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2 12:00: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