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중기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기업 선정... 소상공 IT 인프라 구축 지원
  • 기사등록 2023-05-10 08:46:3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국내 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에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2023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카페24, '중기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기업 선정. [이미지=카페24]

이번 지원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700 곳의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정적이고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페24는 7가지 평가 항목을 충족해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평가 항목으로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문서 △사용자 중심의 요청 기반 셀프서비스 △범용 네트워크 접속 △신속한 탄력성 △IT 자원의 공동 이용 △서비스 측정 △서비스의 보안성 확인 등이 있다.


수요기업은 오픈스택을 사용한 최신 기술의 클라우드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24 클라우드'를 지원받는다. 카페24 클라우드는 가상 서버와 블록 스토리지, 오브젝트 스토리지, 로드밸런서 등 클라우드를 구성할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페24는 각 기업이 자사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유연한 IT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으로 정부는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해 경제 성장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카페24에게는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 기업은 카페24의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IT 인프라 관리를 한층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업 경쟁력을 향상해 온라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2023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카페24는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지원하고,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0 08:4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