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디야커피, 모바일 ‘이디야 멤버스’ 전면 개편... 업계 최초 고객 선택형 제공

  • 기사등록 2023-05-02 14:44: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이달 중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새로워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업계 최초로 고객 선택형 스탬프 사용 시스템을 도입해 리워드 혜택을 대폭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이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를 음료 교환 뿐만 아니라 스탬프 개수에 따라 상품 교환, 할인, 프로모션 참여 등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자유로운 스탬프 사용을 위해 이디야 인증 회원끼리 스탬프 선물하기 기능도 도입했다.


이디야커피가 이달 중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새로워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인다. [사진=이디야커피]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멤버십 제도를 기존 4단계에서 웰컴, 화이트, 블루 3단계로 단순화했다. 신규 회원은 웰컴 등급이 부여되고 스탬프 5개를 적립하면 화이트 등급으로 승급, 할인쿠폰 3장이 제공된다. 이후 스탬프 15개를 적립하면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할인쿠폰 5장이 제공된다.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뉴 아메리카노’에 이어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추진했다. 시스템 개발과 구축, 운영관리에 대한 비용으로 약 20억원, 가맹점 지원과 앱 활성화 프로모션 등에 대한 비용으로 30억원 등 멤버스 활성화를 위한 총 투자금액은 약 50억원에 달한다.


이번 리뉴얼은 통합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인 와일리와 함께 진행했다. 와일리는 국내 대기업의 멤버십, 쇼핑몰과 금융업계의 앱 개발을 담당하며 아이어워드로부터 전문성과 크리에이티브를 검증 받았고 앱 어워드 코리아 2022 스마트앱어워드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디야커피는 앱 전용 프로모션과 다양한 콘텐츠 등으로 고객 혜택과 편의를 강화해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재설계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고객 방문과 이용 증대로 가맹점 매출활성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로써 업계 최고의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자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이디야 멤버스’를 통한 배달 주문이 가능하며 배달 이용 시에도 할인쿠폰,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배달 주문 시 ‘이디야페이’를 통해 편리하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며 예상 소요시간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디야 멤버스’ 내 신규 배달 플랫폼의 도입으로 고객 이용이 활성화되어 가맹점의 매출이 향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디야 멤버스’ 내 ‘QR스캔’ 방식도 도입해 고객이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적립, 결제, 쿠폰 사용까지 한번에 가능게 했다.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스탬프, 주문, 이벤트 등을 홈 화면 하단에 배치하고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퀵메뉴 등을 구성하는 등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도입한다. 멤버스 내 브랜드 스토리, 지역 매장 소개, 신상품 안내 등을 볼 수 있는 ‘이디야소식’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고 퀴즈와 게임 등에 참여하며 스탬프와 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중 원하는 시간대에 제품 픽업이 가능한 예약주문 서비스와 구독서비스 등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2 14:4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