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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배두용)가 올해 1분기 매출액 20조4178억원, 영업이익 1조4974억원을 기록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각각 2.6%, 22.9% 감소했다. 역대 1분기 실적 중 매출액은 두 번째, 영업이익은 세 번째로 높은 수치다.

 

이번 실적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전사 워룸(War Room) 태스크(Task) 등 사업 구조 및 오퍼레이션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전사적 노력이 사업 성과로 가시화된 결과다.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에 일시적 특허 수익이 포함돼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사업의 수익성이 강화됐음을 의미한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전경. [사진=더밸류뉴스]

사업 구조 측면에서는 전장 사업의 고속 성장과 B2B(기업 간의 거래) 비중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콘텐츠·서비스, 솔루션 등 Non-HW(하드웨어) 사업과 OBS(온라인브랜드샵)를 앞세운 소비자직접판매(D2C) 영역에서도 의미 있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또 히트펌프,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고효율·친환경에 대한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조기에 파악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볼륨존(형성된 시장)에 해당하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가성비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대응하는 등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들도 성과에 기여했다.


이날 LG전자는 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 한종희)의 영업이익을 앞질렀다. 같은날 공시한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63조원, 영업이익은 6000억원을 기록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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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4-07 15:3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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