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페이지를 공식 선보인다.
카페24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페이지를 공식 선보인다. [사진=카페24]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중대형 기업별 사업구조에 최적화된 'D2C(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방식의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내부시스템과도 유기적인 연결이 가능하여 전사자원관리(ERP)·물류관리(WMS)·고객관계관리(CRM) 등 기존 시스템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온라인 스토어의 데이터베이스까지 통합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템 연계를 위한 데이터 가공이 필요하다면 미들웨어 연동 방식 등도 물론 구현 가능하다.
카페24는 기업들이 방대한 고객데이터 관리, 복잡하고 어려운 기능개발 등을 보다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자체 전문 인력과 기술 역량을 갖춘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설계를 진행한다. 전문적인 통합 컨설팅을 바탕으로 기업에게 필요한 온라인 스토어 환경을 지속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전자상거래 글로벌 사업영역 확장을 돕기 위한 영역으로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을 해외시장 환경에 맞춰 제공한다. 이에 결제부터 마케팅, 고객지원(CS), 물류배송까지 최적화된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D2C 쇼핑몰은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선보이고 고객을 늘리기 위한 중요한 비즈니스로 부상했다"며 "검증된 기술력으로 우리나라 기업이 온라인에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