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실외 자율주행로봇 서비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 


KT는 캠핑톡, 캠핑아웃도어와 함께 서울 북한산 글램핑장에서 실외자율주행로봇 사업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상호(가운데) KT AI Robot사업단 단장이 지난 13일 서울 북한산 글램핑장에서 최종석(오른쪽) 캠핑톡 대표, 김정환 캠핑아웃도어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KT]

캠핑톡은 캠핑장 검색, 예약, 결제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캠핑장 예약 플랫폼 회사다. 전국 450여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고 캠핑장 지역, 유형, 주요 부대시설, 환경 등을 기준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캠핑아웃도어는 캠핑과 글램핑을 전문으로 기획하는 시공사로 경상남도 진주에 1만평 규모의 대형 글램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KT 실외 자율주행로봇을 도입해 글램핑장, 피크닉, 수영장, 카페, 가든키친 등에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캠핑장 로봇 서비스 확산', '아웃도어 상용 환경에서 로봇 활용', 'KT 로봇 및 연계 서비스 보급'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또, 캠핑장을 플래그십스토어로 활용하고 캠핑장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품 개발에도 지속 협력할 예정이다.


최종석 캠핑톡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플랫폼과 인프라를 비롯해 풍부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 경험을 가진 KT와의 협업을 매우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캠핑톡 직영 캠핑장 개설 시 KT 서비스로봇 및 제반 서비스와 연계해 캠핑장 로봇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정환 캠핑아웃도어 대표는 “로봇 도입은 캠핑문화를 보다 스마트하게 바꾸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캠핑장 운영 및 시공사로서 추후 새로운 캠핑장 구축 시 기획 및 시공 단계에서부터 로봇 동선을 확보하는 등 KT 서비스로봇의 현장 효율성을 극대화해 상호 윈윈하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 단장은 “캠핑장 예약플랫폼의 강자인 캠핑톡과 럭셔리 글램핑 문화를 선도하는 캠핑아웃도어와 함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게 돼 기쁘다”며 “향후 3사가 협업한 실외 자율주행 로봇서비스가 출발점이 돼 국내 로봇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4 10:2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