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예술지상 2023’ 개최... 국동완·박미라·한지형 작가 선정 - 3년간 창작활동비 및 기획전 개최 지원
  • 기사등록 2023-03-07 16:21: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종근당홀딩스(대표이사 김태영)가 '종근당 예술지상 2023'을 개최해 올해의 작가 3인을 선정하고 문화예술 공헌에 앞장선다.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을 갖고 국동완, 박미라, 한지형 등 3인을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태영(오른쪽 두번째)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가 지난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에서 왼쪽부터 이충관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 한지형 작가, 박미라 작가, 국동완 작가, 김노암 아트스페이스 휴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종근당 예술지상은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의 비공개 심사를 통해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심사 기준은 만 45세 이하의 신진 작가들 중 회화 분야의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선발된 작가들은 독창적이고 개성적인 표현으로 자신만의 작업 세계를 진지하게 구축해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작가로 선발됐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1인당 연간 1천만원의 창작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국동완 작가는 평면 회화가 추구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으며, 박미라 작가는 독창적인 화면구성과 표현법으로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진지하게 구축하는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한지형 작가는 기하학적 구도와 추상적인 공간속에서 만들어지는 무정형의 이미지를 자신만의 표현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홀딩스 김태영 대표는 “올해 선정된 작가들이 작품 활동에 집중하여 향후 한국 미술계에 더 큰 공헌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종근당 예술지상이 신진작가들과 문화예술계를 이어주는 가교가 될 수 있도록 작가간 교류 프로그램, 전시회 등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7 16:2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