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C녹십자, 미국 바이오기업 희귀 혈액응고 질환 파이프라인 인수

-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마련 전략

  • 기사등록 2023-02-28 15:21:4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GC녹십자(대표이사 허은철)가 미국 신약개발업체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Catalyst Biosciences, 나스닥: CBIO)와 희귀 혈액응고 질환 관련 파이프라인에 대한 자산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는 글로벌 임상 3상 단계에서 개발중인 마젭텝코크 알파(Marzeptacog alfa, MarzAA)를 포함한 총 3개의 파이프라인을 인수하게 된다.


허은철(오른쪽) GC녹십자 대표이사가 27일 희귀 혈액응고 질환 관련 파이프라인에 대한 자산양수도계약을 체결하고, 나심 우스만(Nassim Usman)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C녹십자]

‘MarzAA’는 지난 임상 개발을 통해 희귀 혈액응고장애 질환에서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 ‘MarzAA’는 피하주사 제형으로 개발되고 있어 희귀 혈액응고장애 질환 환자들에게 투여 편의성까지 제공할 수 있다. GC녹십자는 미국에서 이미 임상 개발 단계에 있는 파이프라인 인수를 통해 신약 출시를 목표로 해당 임상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로써 미국과 주요 선진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GC녹십자는 창립 초기부터 희귀 혈액응고장애 질환 중 하나인 혈우병에서의 원활한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대표적인 자체개발 의약품으로는 혈장 유래 방식의 치료제 ‘그린모노’와 유전자 재조합 치료제 ‘그린진에프’ 등이 있다. 의약품 자체개발 역량 외에도 여러 파트너십을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확장해 나가는 등 희귀 질환에 대한 신약 개발에 나서고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8 15:2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