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JW그룹, 제11회 성천상 수상자 공모…상금 1억 및 상패 수여

-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 기려

  • 기사등록 2023-02-08 11:03:5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JW그룹(대표이사 이경하)이 창업자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의료인을 발굴한다.

 

JW그룹의 공익재단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제11회 성천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JW중외제약 창업자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린  성천상. [이미지=JW그룹]

성천상은 JW중외제약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제정했다. 음지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인류 복지증진에 공헌한 참 의료인을 매년 1명씩 발굴하고 있는 성천상은 올해 11회를 맞았다.

 

제11회 성천상 수상자 공모는 오는 3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재단 홈페이지에서 후보자 추천서를 내려받아 업적 내용 등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정한 심의를 위해 지역·분야별 의료계 인사로 구성된 성천상위원회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3차 종합심사를 통해 지원자들의 업적과 기여도 등을 다각도로 평가한 뒤 수상 후보자를 선정한다. 이후 이사회 심의를 거쳐 수상자가 최종 결정된다.

 

성천상 후보 자격은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의료인(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조산사)이다. 성천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 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9월 열릴 예정이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8 11:0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