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성샐바시온, '코빅실' 프랑스·덴마크·베트남 수요 증가...코로나19 장기화 수혜
  • 기사등록 2023-01-27 15:01: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수성샐바시온(대표이사 장태훈 김덕진)은 코로나 예방 스프레이 '코빅실'이 프랑스, 덴마크, 베트남 등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수성샐바시온 '코빅실'이 출하 대기 중에 있다. [사진=수성샐바시온]

회사 측은 "프랑스 그래머시(Gramersi), 덴마크 유바이(Ubuy), 베트남 지온한247(Giaonhan247) 등의 해외 전자 상거래 플랫폼들이 월마트를 통해 코빅실을 대량 구매해 판매 중"이라며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의 악화 및 장기화에 따라 글로벌 대형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빅실은 코로나를 비롯해 독감 등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해 99%이상의 중화력을 검증한 스프레이 제품이다. 하루 2~3회 분사로 비강에 물리적 보호막을 형성해 바이러스의 인체 침입을 봉쇄한다.


이 제품은 미국 국립암연구소(NCI)의 연구개발 지원과 함께 개발했으며 네이처(Springer Nature),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오픈 액세스 플랫폼 등을 통해 공식 소개됐다. 또한 영국과 카리브공동체 15개국 등 세계에서 처음으로 정부기관의 승인도 획득했다. 현재 생산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고 있으며 발주량 대비 공급이 따라주지 못하는 쇼티지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회사는 중국 대천바이오와도 코빅실 대규모 납품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4일 회사는 1080만개의 코빅실을 중국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XBB.1.5 등 변이바이러스가 나타나며 일시적으로 제품 품귀현상까지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수성샐바시온 관계자는 "의료 시스템이 취약한 해외 시장에서는 백신이나 치료보다 바이러스의 예방이 핵심"이라며 "잇단 코빅실 대규모 납품 계약을 기반으로 실적 성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7 15:0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