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19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이하 KLT)’을 통해 ‘2023년 크래프톤이 나아갈 방향’을 공유했다.


김창한 대표는 “우리의 궁극적인 비전이, 게임이라는 강력한 IP를 확보하고 확장해 나간다는 것임에는 변함이 없다”며 “올해는 이를 위해 우리의 역량을 응축해야 할 시기”라고 전했다. 집중 방향으로 △조직 역량의 혁신과 결집 △퍼블리싱 역량과 체계 강화 △미래에 대한 투자 지속을 강조했다.


[이미지=크래프톤]크래프톤은 상장 이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미디어와 플랫폼 확장, 딥러닝/AI 등 신사업 확대에 집중해 왔다. 올해는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조직 기반을 다진다는 구상이다. 배틀그라운드 IP에 집중해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고, 핵심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조직 운영과 관리 효율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체계를 갖추기 위해 퍼블리싱과 제작 관리를 강화한다. 이에 자체 개발과 산하 독립 스튜디오 개발 중심에서, 외부 개발사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의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다.


메타버스, 딥러닝 등 핵심 신사업의 투자도 이어간다. 해당 영역은 크래프톤의 핵심 역량인 게임 제작 기술과 연계성이 높아 도전 가치가 큰 사업임을 되짚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9 17:1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