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이사 류긍선)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미래이동체 연구 및 디지털트윈(현실세계의 기계,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한 것) 구축을 위해 연구소 'NEMO(Next Mobility) Garage(이하 네모개러지)'를 개소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임직원들이 '네모개러지'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네모개러지' 개소를 통해 자율주행 이동체 연구와 디지털트윈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 연구 설비 및 인력을 한 데 모은 '인하우스 팩토리'를 구축하게 됐다. 그동안 플랫폼 기술 개발에 주력해 온 것에 더해 미래 이동체와 인프라(산업 기반) 등의 하드웨어 개발로까지 연구 영역을 확대하고 이동 혁신을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또 카카오모빌리티는 '네모개러지'를 통해 V2X(차량 사물 간 통신), 자율주차, 인프라 기반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등의 스마트 모빌리티 인프라 기술을 연구할 계획이다. 이어 장기적으로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차량), SDV(소프트웨어로 구현되는 차량) 등 스마트 모빌리티 이동체 개발로까지 연구 영역을 확장한다는 입장이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장은 "이번 '네모개러지' 설립으로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특화된 자율주행 및 디지털트윈 전용 연구소를 확보하게 됐다"라며 "적극적인 투자 및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6 11:5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