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월드 프리미어’ 개최…조주완 사장 “AI∙6G 등 미래 사업 다각화”

  • 기사등록 2023-01-05 13:25:3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AI, 6G 등 핵심 기술을 위한 투자도 늘리는 동시에 전기차 충전, 디지털 헬스 등 영역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핵심기술에 대한 투자와 함께 외부와의 협력을 지속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고도화하겠다.”


LG전자(대표이사 경계현 한종희)가 CES 2023 개막을 하루 앞둔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Life’s Good’을 주제로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개최했다. 이날 프레스 콘퍼런스에는 국내외 기자, 업계 관계자, 관람객 등 1000여 명의 청중이 참석했다. 이날 대표 연사로 등장한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모든 혁신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에서 대표 연사로 등단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조 사장은 LG전자가 고객 경험 확장을 위해 이룬 혁신 성과들을 소개했다. △올레드 TV △차량용 부품 솔루션 사업 △‘무드업 냉장고’ 등을 사례로 들었다. 아울러 조 사장은 지난 약 10년간의 적자에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온 차량용 부품 솔루션 사업 또한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본궤도에 올라왔다고 평가했다. 그는 앞으로도 이처럼 ‘더 나은 삶(Better Life)’을 실현하기 위해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F∙U∙N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CES 2023에서 ‘LG Labs’의 결과물로 △모터 제어기술을 활용해 덤벨 없이도 집 안에서 근육 운동을 하는 ‘호버짐(hover gym)’과 실내에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excicle)’ △뇌파를 측정해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유도하는 수면 케어 솔루션 ‘브리즈(brid.zzz)’ △전동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 방치된 개인이동수단을 무선 급속충전기에 거치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서비스 플랫폼 ‘플러스팟(plustpot)’ 등을 공개했다.


조 사장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핵심기술에 대한 투자는 물론 외부와의 협력을 지속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고도화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조 사장은 “어떤 회사도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전 세계의 전략적 파트너와의 협업을 모색하고 있다”며 북미이노베이션센터(이하 LG NOVA)의 사례를 들었다. LG전자는 전사 관점의 미래 준비를 위해 2020년 말 미국 실리콘밸리에 CSO(Chief Strategy Office)부문 산하로 LG NOVA를 신설했다. 세계 각국의 스타트업과 협업을 진행해 전기차 충전, 디지털 헬스, 차량용 부품 솔루션 등의 분야에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05 13:2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