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포스코그룹(회장 최정우)이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포스코그룹은 2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 양원준 포스코 경영지원본부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1999년부터 연말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왔으며, 올해까지 총 1820억원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출연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 성금은 미래세대,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원준(왼쪽) 포스코 경영지원본부장이 2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서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아울러 포스코 임직원들은 겨울철 혹한기를 앞둔 노숙인들을 위해 외투, 패딩 등 겨울의류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기부용 의류와 간식 세트 제작에 참여했다. 이를 23일 알코올중독과 정신질환을 겪는 노숙인들의 회복을 돕는 서울특별시립비전트레인센터를 통해 한파에 취약한 노숙인들에게 지급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1%나눔재단에서는 임직원이 직접 본인이 희망하는 기부처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기부하는 '1% 마이 리틀 채리티(My Little Charity)'를 실시했다. 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1% 마이 리틀 채리티에는 2만9491명이 참여해 8억7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았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6 14:1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