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20일 양재 엘타워에서 카페24와 유튜브의 쇼핑 파트너십을 기념해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석 카페24 대표와 이현진 유튜브 한국 파트너십 총괄을 비롯한 양사 전문가가 다수 행사에 참여했다.


 카페24가 유튜브와의 쇼핑 파트너십을 기념해 20일 양재 엘타워에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 대상으로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진=카페24]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가 지난 5일 유튜브와 손잡고 선보인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의 구체적인 활용법이 소개됐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양사 협력으로 선보인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하면 D2C(Direct to Consumer, 자사 쇼핑몰)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채널 내 스토어 탭에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번 연동 서비스는 현재 국내에서는 카페24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락스 푸자리(Lax Poojary) 유튜브 쇼핑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번 세미나를 맞아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유튜브는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를 고려할 때 우선적으로 찾고,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을 보며 영감을 받는 곳”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카페24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토어를 연결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십·수백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과 성공 쇼핑몰을 동시 운영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김보배 에크멀 대표(라뮤끄, 구독자수 124만)', '이세영 핵이득마켓 대표(애주가TV참PD, 구독자수 113만)', '곽경민 유니팝콘 대표(곽토리, 구독자수 47만)' 등이 연사로 나서 이커머스 비즈니스와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연계한 생생한 경험을 공개했다.


대표 3명은 이번에 출시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크리에이터나 사업자들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매출을 확대하는 과정이 한결 더 쉬워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김 대표(라뮤끄)는 "유튜브로 브랜드에 애착을 느낀 소비자를 D2C 쇼핑몰로 유입하는 과정이 훨씬 쉬워질 것"이라며 "충성 고객층인 구독자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상품사진과 정보를 둘러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돼 매출을 더 쉽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대표(애주가TV참PD)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이용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좌표 링크’, 가격 등을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돼 편의성이 높다”며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자가 무리하게 클릭을 유도하지 않아도 이미 상품이 가장 좋은 위치에 자연스레 노출돼 있어, 영상 조회수가 오르는 만큼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곽 대표(곽토리)는 “힙한 유튜브 채널이 선보이는 콘텐츠 자체가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며 "유튜브 쇼핑을 활용하면 유튜브 채널 내 다양한 영역에서 자사 상품의 사진과 정보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레 쇼핑몰 유입을 유도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0 16:1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