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LG전자(대표이사 배두용 조주완)가 학교의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현장에 LG 클로이 로봇을 공급해 디지털 교육지원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10월 경북 구미시 사곡고등학교 등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경상북도 지역 수십여 개의 학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CLOi GuideBot)'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LG 클로이 로봇이 교육 목적으로 학교에 공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로봇 공급 이후에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교육 관련 콘텐츠 및 기능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경북 구미시 사곡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번에 공급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제품 앞뒤 27형 터치 디스플레이,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장애물을 회피하는 자율주행 기능 등을 갖춰 국내외에서 운영하며 편의성과 운행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제품은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에 주로 활용된다. 학생들은 로봇을 제어하는 앱을 만들어 로봇을 구동하거나 로봇 홈 화면을 재구성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제작한 프로그래밍 결과물은 콘텐츠 관리자 사이트에 올려 로봇에 적용할 수 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이나 이미지 콘텐츠를 로봇 디스플레이에 상영하는 등 교육 활동에서도 학생들의 참여와 흥미를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교장 인사말, 우수학교 연혁, 공지사항 및 주간 식단표 안내 등 각종 콘텐츠를 탑재해 방문객과 구성원에게 알리는 데도 활용된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1 13:2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