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지난 29일 투르크메니스탄의 비료 공장 사업 2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우건설이 MOU를 체결한 사업은 '투르크메나밧(Turkmenabat) 인산 비료 플랜트(연산 30만 톤 인산 비료 생산설비 및 부대시설)', '발칸(Balkan) 요소-암모니아 비료 공장(연산 115만 톤 요소 비료와 연산 66만 톤 합성 암모니아 생산설비)'이다. 대우건설은 추후 현장 실사와 추가적인 협의를 거쳐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백정완(왼쪽) 대우건설 사장이 29일 투르크멘히미야 니야즐리니야즐리예프 투르크멘화학공사 회장과 투르크메니스탄의 비료공장사업 2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이에 앞서 지난 27일 방한한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Gurbanguly Berdimuhamedow) 상원의장을 포함한 투르크메니스탄 정부인사는 29일 ‘한-투르크메니스탄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해 한국무역협회 회장 및 국내 기업인과 투르크메니스탄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대우건설 대주주인 중흥그룹의 정원주 부회장도 베르디무하베도프 상원의장과 개별면담을 하며 대우건설의 투르크메니스탄 진출을 지원하며 나섰다. 정 부회장은 이날 개별면담에서 대우건설이 한국 업체 중 최초로 러시아 사할린 지역에 진출했던 ‘Sakhalin LNG Plant’ 프로젝트와 비료 플랜트 사업의 실적을 소개했다.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베도프 상원의장은 1979년 투르크멘 국립의과대학 구강의학부를 졸업하고 1990년 모스크바 Medical Science 박사학위를 취득해 1997년 보건부 장관, 2001년 내각 부총리, 2007년 투르크메니스탄의 대통령으로 취임해 15년간 역임했으며 올해 3월부터 인민이사회 의장직을 수행 중이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30 14:3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