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웨이, KT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스마트홈 서비스 시장 경쟁력↑

- 1인 가구 등 미래 특화 사업 개발 및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 모색

  • 기사등록 2022-11-30 14:33:5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코웨이(대표이사 이해선 서장원)가 국내 1위 홈 AI 서비스 기업인 KT(대표이사 구현모)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혁신 경쟁력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극대화에 나선다. 

[이미지=코웨이]

코웨이는 30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윤경림 KT 그룹 Transformation 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T와 스마트홈 시장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의 생활 수준을 높이고 상호 협력을 통한 영업시너지 창출과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코웨이와 KT는 협약의 일환으로 홈 DX(Digital Transformation)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출시, 양사 상품 결합 통한 시너지 확대, 펫 가구 및 1인 가구 특화 사업 개발, 글로벌 사업 협력,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영업시너지 창출 등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에 KT의 AI 플랫폼 기가지니 통합 연동과 향후 출시 제품에 기가지니 인사이드 탑재를 검토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고도화하고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를 활용해 다양한 디바이스가 상호 호환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선보이게 될 미래 디지털 기술 기반의 스마트홈 서비스가 스마트홈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와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30 14:3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