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DL건설(대표이사 곽수윤)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향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부 등급의 경우 환경(E) 부문이 지난해 대비 상향된 A등급을 획득하며 종합 등급 상향을 견인했다. 이 외에 사회(S) 및 지배구조(G) 부문은 각각 A등급, B+등급을 기록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하기 위한 노력에서 비롯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e편한세상 대전역 센텀비스타 투시도. [이미지=DL건설]

DL건설은 우선 환경전산시스템 ‘환경iN(인)’을 이용한 환경 투자비 관리 등의 환경 관리 활동의 고도화 및 녹색구매방침 공개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환경 분야의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또 사회 부문의 경우 '협력사 지원 활동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고객 의견 및 불만 처리 프로세스' 등의 노력을 이어 갔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전 분야에서의 ESG 활성화 방안 및 리스크 검토와 이에 따른 활동 내역 평가로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지속했다. 올해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회사의 성과를 투명하게 외부에 공개하기도 했다.

 

KCGS ESG 평가 외에도 DL건설은 ‘서스틴베스트(Sustinvest)’ 2022년 상반기 ESG 평가 전체 A등급·규모별 A등급 획득, 2021년 동반성장지수평가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총 590억원 규모 ESG 채권 발행,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획득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DL건설은 내년에도 ESG 활동을 강화·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5 10:2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